금융회사 신상품 소개
SC제일은행, 5.1% 금리 제공하는 신개념 MMDA 신상품 '하이런 1호' 판매

SC제일은행은 1천만원 이상이면 단 하루만 맡겨도 최고 연 5.1%(세전)의 금리를 제공하는 개인용 모집식 MMDA 신상품인 '하이런 1호'를 7월 28일부터 판매한다. 가입 최저금액은 1천만원이며 모집 한도 금액인 1조원을 소진할 때까지 계속 판매할 예정이다.

최근 치솟는 물가로 인해 실질금리가 마이너스로 접어들고 미국발 금융 불안과 유가상승으로 주식시장이 침체해 많은 규모의 단기자금이 투자처를 찾지 못하고 MMF나 CMA로 몰리고 있다. 이는 2007년 말 46조원이었던 개인 MMF 잔액이 올해 6월 말 76조원 규모로 60% 이상 상승한 것만 보아도 알 수 있다.

이에 따라 수익성은 MMF를 능가하고 안정성은 은행예금과 같은 MMDA 상품인 '하이런 1호'를 때맞춰 출시했다. 동 상품은 특히 ▲여유자금을 유연성 있게 거래하고자 하는 고객 ▲단기간 고수익을 원하는 고객 ▲MMF나 CMA 등에서의 수익률 변동을 걱정하는 고객 ▲예치자금에 대한 안정성을 우선으로 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특히 1인당 5천만원까지 예금자보호가 가능하며 확정금리이기 때문에 수익률 변동에 따른 고민을 할 필요가 없다. 또 필요하면 언제든지 자금 인출이 가능하므로 유연한 자금운용을 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자세한 내용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상세정보